lrc歌词下载,晴天歌词,与你到永久,抖音歌曲,那么骄傲,remember me,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文稿库歌词网
热搜:

 

专辑『어둔밤의 불빛속에』的简介

  

우리는 이상한 사람과 밴드를 시작했다. 그런데 이거 뭐지? 이상한데, 이상하게 음악이 조.. 좋잖아?

리더 노키드(보컬/기타)는 밴드 꽃과벌을 이렇게 시작했다. 부천의 한 작업실에서 라스(기타)에게, 그가 그림을 그리던 잡지사에서 만난 서노(키보드)에게, 혼자 기타를 치던 구름(베이스)에게는 베이스를 던져 주며, 그리고 친구의 지인일 뿐 잘 알지도 못하던 혜정(드럼)에게 갑작스레 말을 걸었다. “우리 같이 밴드 할래요?”

함께 하면 할수록 노키드는 이상한 사람이었다. 만날 때마다 신곡을 들려줬고, 첫 녹음을 하러 갔을 때조차 완전히 새로운 곡을 던지며 노래하고 연주하게 했다. 그가 가장 자주 하는 말은 두 가지다. “감사합니다”. ‘저와 밴드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뜻이다. 또 하나는 “죄송합니다”. 이 말은 왜 하는지 아직도 알 수가 없다. 갑자기 대화의 맥락과는 상관없이 사과를 해댄다. 그리고 뭐라 반응하기도 전에 그는 자기가 하던 일을 한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을 꺼내며 “새로 곡을 만들어봤는데, 들어보실래요?”

그렇다. 우리는 이상한 사람과 밴드를 시작한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다. 이상한데, 이상하게 음악이 좋잖아? 그리고 정신을 차려보니 손에 EP 한 장을 들고 있었다. 그리고 이 음악을 세상에도 들려주기로 했다. 그런데 꽃과벌의 음악을 누군가에게 설명한다는 것이 불가능했다. 우리는 노키드 본인에게 직접 음악을 소개해 달라 요청했다. 그리고 이것이 그가 보내 온 전문이다. 해석은 알아서들 하시길. (우리도 몰라.)

[스스로가 평가하는 스스로의 음악]

보컬/기타 노키드

01. 어둔밤에 불빛속에

여러분, 드러머가 구하기 힘들다는 사실을 밴드 하는 분이라면 모두 알 겁니다. 2014년 5월에 새로운 드러머를 영입! 꽤나 깐깐한 누나라서 비위를 맞추기 위해 누나가 좋아할 만한 곡을 만들고 싶었다. (이 알량한 마음!) 그 결과가 ‘어둔밤에 불빛속에’. 누나의 비위도 맞췄고 밴드 멤버들과 친구들도 좋아해 줘서 다행이다, 라고 생각했지만 보컬이 엉망이라 망했다.

02. 동네북

곡을 정말 심플하게 만들어보고 싶었다. 그래서 심플하게 만들었고, 그래서 망했다

专辑『어둔밤의 불빛속에』的作者歌手
专辑『어둔밤의 불빛속에』的歌曲